문학 공부범
게시글 주소: https://ui.orbi.kr/00070106180
이처럼 훌륭한 비석을 남겼다 이부분이 반어법이라는데 그런건 어디서 근거를 찾을수있는건가요ㅠㅠ? 전 진짜 시나 소설없이 훌륭한 사람이 되었다는 뜻으로 읽었는데 문학을 어떻ㄱㅔ 해석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해석한거는 어떤 사람이 문학옶이 높은자리에 올라감->문인이 그걸보고 감탄(문학없이도 높은사람이 될수있구나)-> 그래서 묘비명을 써줌-> 묘비는 귀중하다
인데 진짜 해석은 정신적 가치를 경시하는 사회를 비판한다는거여서 제가 해석한거랑은 아예 반대인거같은데ㅠㅠ 어떻게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우우남붕아 0
사랑해
-
오우예 2
눈옴뇨
-
이성인데 갑자기 복도에서 눈마주치니까 5252. 나 너 초5때 같은반인거 기억난다...
-
우우여붕아 2
사랑해
-
초반기 후반기 ㅋㅋㅋㅋㅋ 휴학반수 아니고 독서실 독재입니다... 수능은 마라톤이라는...
-
눈 오는데 0
공부해야되는 내 인생이 슬프다
-
일어낫음뇨 6
흐에
-
인생의 절반 손해보시는 분들이 왤케 많아 ㅠㅠ
-
본인계획 0
1년간 ㅈ뺑이 쳐서 자금 모으기 나머지 1년동안 2027학년도 수능 준비
-
[고려대 25학번 오픈채팅방] 합격자를 위한 고려대 클루x노크 오픈채팅방을 소개합니다. 0
고려대 25학번 합격자를 위한 고려대 클루x노크 오픈채팅방을 소개합니다. 24학번...
-
진학사 성대 3
이거 기준이 뭔가요?? 국수영 반영비 올해껀가요 아니면 작년껀가요? 그리고...
-
특색있는 계절이 진짜 예쁜 것 같아요 여름이나 겨울 같은... 자기 색이 딱...
-
1) 장경 2) 석환경 3) 유담 4) 유원 5) 설억 6) 사복 7) 이자현 8)...
-
롤 하면서 코칭해주세요!! 롤을 잘하고 싶습니다. 주챔은 누누 마이 이렐 피즈 정도입니다.
-
나갈 준비하기 귀찮다
-
군인이랑 재수생이랑 연애하는거 괜찮을까요 쌩재수는 아니고 일학년 다니다가 휴학하는데...
-
생기는 것 같음
-
민족고대 청년사대 실천국교 저쩌구
-
재미 GOAT를 물으면 특정 과목 무서운 O스퍼거분들 몰려오는 모습이 그려져서.....
-
시발아
-
그림 3에서 1번째 세로수열이 등차나 등비가 안되는데 문제 오류인가요..?
-
얼버기!!!! 7
-
車서 흉기 찔린 50대 부부 미스터리…'음소거' 블박에 미궁 빠졌다 1
50대 부부가 흉기에 찔린 상태로 차 안에서 발견된 사건의 전말을 확인하기 위해...
-
외국인이든 내국인이든 아저씨든 할아버지든 할머니든 나한테 뭐 엄청 물어봄 ex)...
-
오르비에 오늘 글 안올라오면 수술받다 죽은거임
-
방금찍음 5
눈많이옴
-
저는 남페미입니다..
-
왜안오는데
-
대구로 출발 10
눈과함께
-
어제 못본 이번분기 애니 보러간적있지아늠? 저는 수업중에 갑자기 생각나서 손들고 나감
-
수도권 사람들 개부럽네 눈도 다 보구말이야
-
할거없어서 심심
-
예쁨
-
현역이야 뭐 어쩔 수 없지만,,, 용산에서 현행대로 밀면 의머 뽑는 인원이 팍...
-
안녕하세요 오르비 수학강사 이대은입니다. 2025학년도 수능이 끝나고 첫 글인 것...
-
저진짜미적할게요? 10
미적할게요?진짜?안말려요?야발점수강신청합니다?????말리지마세요아니말려주세요 ㅅㅂ..
-
언제그쳐 미친거같음뇨
-
분명 아까 아파트 지붕에 눈이 좀 쌓여있었던 거 같은데 2
정신차려보니까 어느새 다 녹아있음... 이런 저주받은 동네를 봤나
-
눈사람이 마치 찢으실거같이 생겼는데
-
현역 대학라인 1
현실적으로 어디라인까지 찔러볼 수 있을까요?
-
패딩 1
다들 뭐입으세여? 롱패딩 말고 진짜 개개개개개ㅐ개개개ㅐㅐ 따뜻한 패딩 추천해주세요
-
이 정도 성적이면 경희대설캠 인문+국캠 어문 가능한거맞나요? 경희대 반영비가 국어...
-
대설경보는 뭐야 9
XXX
-
소신발언 0
사문1컷 45 안되거나 되더라도 9평마냥 2나 다름없는 1일 가능성이 높아보임요...
-
장이 활발해진 것 같음 삶의 만족도 증가
-
1. 올해 수능을 잘봤거나 2. 이미 수시로 붙었거나 3. 메디컬 학생이거나 4....
-
이거 가능한건가요?.........
님의 해석대로라면 마지막 2줄짜리 설의법을 활용한 문장이 참 난처해짐
마지막 두 설의법도 사실 해석을 못하겠어요ㅠㅠ 답지를 봐도 뭔뜻인지 이해가 안돼여
마지막 문장으로 화자가 한탄하다시피 하는 걸 잡아 위의 상황이 화자의 입장에서 바람직하지 않음을 파악할 수 있어야 했고, 그렇게 되면 님처럼 첫 해석이 엇나가도 마지막 문장의 의도에 맞춰 다시 해석하면 될 일임
아 감사합니당
아!!! 저게 묘비명이 돼서 안타고 남으면 역사는 물질적 가치만 추구하는? 그런걸 남기고 시인들은 시없이도 산다는 내용을 담은 그런 묘비명이 남는거여서 시인들더 무덤을 못남긴다 그런뜻인가요
'그'는 글과 접점이 거의 없고, 잘 살았으며, 비석을 남기고 묘비명을 남겼음
'그'는 역사에 기록됐음. 그리고 화자는 이런 상황을 보고 "역사는 도대체 무엇을 기록하며 시인은 어디에 무덤을 남길 것이냐"고 함
'그'가 역사에 기록될 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었다면 화자가 이걸 아니꼽게 바라볼 이유가 없음. 화자는 '그'가 기록되는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는 거임
그렇다면 왜 맘에 안 들까? '그'에 대해 서술된 내용 중 부정적으로 보일 만한 건 역시 글과 접점이 없는 인물이라는 점. 훌륭한 비석을 남긴다는 건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라는 말인데, 정작 '그'는 글과 연이 없음
글을 업으로 삼는 화자의 입장에선 '그'가 묘비명을 남긴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회의감이 들기에 충분함. '글도 모르는 놈이 이름을 날리면 난 뭐가 돼?'와 같은 식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할 법함
우와 감사합니다ㅠㅠ 이해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