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평 국어 30번 틀린이유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ui.orbi.kr/00069250183
노래부르는 사원들 모두가 작당해서 e:지각한 사람을 야유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5: e는 사원들이 사복을 입은 민도식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반응이다.
실제로 불만을 드러낸건 아니지만 민도식이 인식할 때에 사원들이
사복을 입은 자신에 대한 불만을 가지는듯한 기분이 들었다는거니 적절한것 아닌가요?
불만을 드러내는 반응을 보이는듯한 기분이 든거니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늘수업] 합성함수 조지기 - 작수 28번 1분이면 푼다 4
안녕하세요. 실력지상주의 알파효입니다. 미적분에 관한 이야기이므로,, 확통/기하러는...
-
미적분 28/29번은 일단 맞히고 가자! [실지주 개강] 14
안녕하세요. 상승효과 이승효입니다. 오늘은 미적분 선택자를 위한!! 상승효과 크루의...
-
안녕하세요. 꿈과 희망의 상승효과 디오르비 수학강사 이승효입니다. 이 글은...
전 걍 응 피해의식~ 이러고 넘긴듯
다른 사람들은 자기한테 관심도 없고 걍 노래부르는 건데 혼자 찔려서 그런 기분이 들었다는거 아니에요?
써두신 것 처럼 불만을 드러내는 표현이 아니니까 적절하지 않지요
일단 질문 자체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갈등이 아닙니다. 개인과 개인의 갈등은, 표면화된 갈등이 아닌 이상 갈등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드뭅니다.(강사 쉰지가 좀 돼서 보수적으로 답변드립니다..)
갈등의 유형 대해 묻는 질문으로 치환해 생각하면 편합니다. 자아와 세계, 자아와 자아 등으로 분류하여 배웠던 그거요. 어느 정도 수준의 불화를 갈등이라 볼 것인가.. 그 선은 교과서와 기출을 통해 정리하시면 됩니다.
이런 질문이 나오는 상태라면 아마.. 예전 19 수능 현대소설 선지 처리하기도 껄끄러우셨을 수 있는데(천변풍경이었을 겁니다.)함께 확인해 보세요. 딸이 엄마랑 이별하네? 엄마가 이렇게 속상해 하는데? 절연? 절연이 아니더라도 한쪽이 이렇게 상심했으면 이것은 갈등인가? 하고 고민했던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선지들을 두고 갈등이라 처리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기출학습을 통해 레퍼런스를 쌓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