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ui.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떻게 올리는 거죠? 안되나요?
-
설의나 설공 특정과 노리려는 극상위권에게 강제로 물리나 화학을 하도록 유도함으로써...
-
아러 슌 샹치 페이즈 미싱 줄여서 아슌상페미 ㄷㄷㄷㄷ
-
고통 어떤가요 5
고경제 대신으로 통계 쓰는거 ㅇㄸㅇ?
-
학생 목소리 못없애죠..??
-
냥대 상경 논술진짜 1번에서 모든걸 다 완벽하게 햇는데 최대 구할때 극대인줄 알고...
-
못부르긴함
-
수시 납치 질문 1
충원 합격으로 수시 붙어도 정시 못쓰나요?
-
화2 손은정 0
화2 개념땔려하는데 뭘 들어야하나요? 26버전 나오면 들으려하는데 수능완성 수능특강...
-
ㅈㄱㄴ
-
경북논 자연2 4
어땠음? 전 1번 다풀고 2번 손도 못댐.. 경북 경북논
-
이제내년입시를
-
1컷 92면 미적런 해서 무조건 96 100점 맞아야 한다는건데 그러면 미적런 한 이유가..
-
경찰이 신분증 요구해서 범죄있는지 없는지 조회한것도, [조회기록]으로, 기록에...
-
의대 증원에 수능 한두과목 4등급 맞은 학생도 의대생 될수도 하는 뉴스를 봤는데 7
증원 때문일까..
-
깊티 뿌림 3
지구세지 vs 한지세지 지구는 기단~우주 개념 끝 한지세지 쌩노베...
-
반반 2
-
존나 어렵네
-
ㅇㅇ
-
논술 끝 8
이제 진짜 다 끝났다..!
-
대학원 연계까지 생각하면요!! 반도체 계약인데 너무 안맞아서 반수해서 생명쪽 가고싶습니당
-
모기 잡음 5
이날씨에 모기가 있네
-
다 맞아야 하는건가요?
-
연세대 제시문도 질문받음 ㅋ
-
냥대 상경 논술진짜 1번에서 모든걸 다 완벽하게 햇는데 최대 구할때 극대인줄 알고...
-
수시- 몸갈아넣으면 ㅈ반고 기준 등급 나옴 근데 몸을 갈아넣는게 포인트임 3시간...
-
고1국어 3
고1모고보면 2정도뜹니다 정시준비하려는데 뭘 하면 좋을가요 인강이나 문제집 추천 부탁드립니다!
-
대학 라인 질문 1
안녕하세요 정시는 처음이라서 원서 어디 넣어야 할지 알아보는 중인데 라인 한 번...
-
나는 현기증 8
내 심심풀이화풀이 상댄 다른연인들~
-
(기말D-17 스크린타임17시간을찍으며)
-
그래서 오르비 못오고있음ㅠㅜ
-
온라인이라해도 존나무서움진짜.. 심지어 나 어디사는지 대충 아는지라 진짜 찾아올까봐 겁남
-
산책하세요 2
맨날 게임하고 내청코 보다가 오랜만에 강아지랑 산책 한 번 했더니 탐구과목 뭐할지도...
-
논술끝났어 8
국밥먹으러나옴
-
지금부터 해서 730점 넘기기 가능? 아직 유형도 모름 수능 높2정도 실력이라고 한다면
-
수특 나오면 애들이랑 날잡고 밤새서 탐구 풀기로했는데 6
언제 쯤 나오려나 ㅎㅎ 맛있는거 가득 쌓아두고 풀거임
-
둘다 22뜨는거 아니겠지ㅠ
-
미적 62 2
5 가능할까요..?ㅠㅠㅠㅠ
-
한 기관이 89잡으면 다 따라서 잡는 느낌인가여
-
클럽 가고싶다 7
진짜 안맞아서 다시는 안가야지 생각했었는데 요즘 도파민 부족함
-
미적 85점 3
과외하기는 좀 짜치는 점수일까요 19 20 22 29틀이고 스스로 실력이 많이...
-
뭐임? 수험생 애기들한테 꺼드럭대는게 삶의 낙인가 저격아님 ㄴㄴㄴㄴ
-
눈빛 진짜 사람 맘 힘들게 하네..ㅜ 생일축하해 지쎈
-
혹시 수학이 97되어도…?
-
얘 왤케 대두임 10
-
경북대 논술 7
저만 어려웠나요ㅠㅠ 수학은 거의 못건드렸는데..
-
ㄱㄱ
-
6논술이었는데 친 논술중에 가장 쓸말없다고 느꼈음 제시문이나 문제가 특별하게 어려운...
-
몰라 ㅅㅂ 그낭 쥰내 기도해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