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투스 사탐 퀄 왜이럼?
게시글 주소: https://ui.orbi.kr/00064174875
생윤 정법 선택자인데 이거 맞냐?
칸트가 모든 살인'자'를 사형시켜야한다고 했다고?
살인'범'이 아니고?
아니 원전에서도 '감옥에 있는 살인자'나 살인'범'이라고 표현했는데??
그리고 형법의 목적이 범죄자의 처벌이라고?? 한국은 대륙법 체계라 교화주의인데? 형벌의 목적이 범죄예방&범죄자의 교화인데 누구 멋대로 미국법 목적을 한국 법에 가져다 씀?
검수 제대로 안하냐 ^^ㅣ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깃집 혼밥은 단골이던 갈비살집만 가봤는데 ㅋㅋ 도저언!
-
민지 1
지금 공부 안하면 민지가 안만나줄거야.. 공부해서 불쌍한 우리 뉴진스 엔터 운영해서...
-
같은사람이라고?
-
애니는 ㄴㄴ?
-
불꽃축제 소리 들린다 11
팡팡 터지는구만 발코니로 구경해볼가
-
지푸라기 듣고 싶다
-
평소랑 상태 똑같았는데 노래하니까 소리가 원래의 30프로도 안 나옴
-
처음보는거라!!! 궁금해용
-
현역이고 여러가지 문제로 현재 연휴+주말 순공시간 하루 10시간 이상이고 평일에도...
-
CHECK THIS OUT 나는 정쌍수 백발백중 하는 명사수 부싼진구 유명 가수...
-
고2 정시 0
07년생 이고 지금 고3 9 6모 보면 국어(화작)3, 영어3,...
-
이거풀바에 n제나 기출 다시보는게 나을것 같은데 준킬러밖에 없으니까 사고력 늘어나는...
-
본인 고등학교… 0
본인 고등학교 계속 갓반고인척하는데 생기부 보면 개 ㅈ반고 같은데 이게 맞나요…?...
-
물리학과 지망이고, 물리학 중에서도 제 관심있는 분야의 강의가 중앙대 밑으론 없어서...
-
유전 세문제는 풀면서 구경도 못함.
-
에잉 쯧쯧 0
공부도 안되니 크팰vs 리버풀 이거나 봐야겠다
-
실모 풀었을 때 14, 15, 22 같은 문제들 오답 안 해도 될까여??
-
8시에 국어 풀어보고 후기 알려드림
-
말 하나 조오온나게 많음
-
더프 성적표 말고 등급컷에 호머식 채점도 포함인가요?
-
아오 피곤하다
-
수능이 코앞이라 그런가
-
고속터미널역에서 샛강역까지 가기 위해 고속터미널역 9호선 탑승을 하려 하는데 급행...
-
이거 ㄷ을 반파장으로는 어떻게 푸나요?
-
거세게커져가아오에이
-
kt 기세 지리네
-
ㅈㄱㄴ
-
보닌특 2
시험 다가오면 꼭 한번은 아파줘야지 안그러면 섭섭함 ㅅㅂ 겠냐고
-
저녁ㅇㅈ 6
배달비까지 11900원 ㅁㅌㅊ?
-
N수생들? 그냥 시간 낭비 인생 포기한 찐따들 모임 맞음 ㅇㅇ 7
어그로 이렇게 끄는거 맞나요? 언매 파이널 김동욱, 전형태 누구 들을까요?
-
뭐가 더 어려움
-
지금까지 파이널 따로 안하고 마닳이랑 이감모고 돌리고 있었는데,고난도 비문학 대비가...
-
다들 파이팅 0
무휴학반수라 시간이 많진않지만 최선을 다하는 중... 다들 마지막까지힘내봐용
-
걍 스트레스사유로 빡통이된거같은데
-
강k풀고 오답하느냐 시간없어서 못풀어봤는데 강k보단 쉽나요?.. 강k 지금 65에서...
-
사유: 시간 모자랄 거 같으면 뇌에서 급격하게 도파민 터지면서 풀이속도가 미친듯이...
-
늦었나요? 국일만 읽다가 좀 궁금해서 보고싶은데
-
문실정 품절 8
다시 입고 되나요?
-
이감이라는 브랜드 명이 국어로 각인돼서 인지부조화 옴 킬링캠프 생윤 이런 느낌
-
4000부 판매돌파 지구과학 핵심모음자료를 소개합니다. (현재 오르비전자책 1위)...
-
3메가짜리가 안되서 줄이다줄이다 500에 겨우되네..
-
갑자기 저 여잔데..이러네 뭐 어쩌라는거임
-
고죠 넘 불쌍함.. 13
자폭까지 해서 스쿠나 피 깎아서 판 다 만들어준거 다구리만 다같이 치면 되는데 그걸...
-
빠르게변화하는현대사회어렵다어려워
-
ㅇㅇ 벅벅 긁다가 컨디션 난조옴 슈발
-
다들 있잖아요 1
요즘 공부 잘되시나여 ?? 버티기 힘들다보니 안좋았던 기억들도 떠오르고 공부를...
ㄹㅇ 풀면서 앵? 하는 부분 많았어여
이새키들 칸트를 정당방위로 인한 살인도 인정 안해주는 지옥에서 온 불살주의자로 만들어버림,,,
ㅋㅋㅋㅋㅋ미틴ㅋㅋㅋㅋ
저도 생유정법봣는데 이투스는 걍 뭘 해도 맘에 안들음
그분한테 카르텔로 찍혀서 세무조사나 받았으면
문제 ㅈ같이 내도 오개념을 심어주진 말아야지 ㅅㅂ..
올해 6평에서 칸트가 살인자에 대한 ~~ 한걸로 봐서 오개념은 아닌거 같습니다 생윤 공부하면서 살인범 살인자 구별하는 내용은 한번도 못봤는데 굳이 구별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왜 헷갈림 이게
머릿 속이 단순하고 피상적으로 공부를 한 사람이면 안 헷갈리겠지.
ㅋㅋㅋㅋ아니 누가봐도 뻔해서 그럼
그래 넌 원전을 지엽적으로 따져가면서 공부를 한게 아니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
ㅋㅋㅋㅋㅋ웃고간다 임마
허수중에 허수구만
응 국영 1등급이고 이투스 모고도 쭈욱 1등급 맞아왔어~~
화작 85따리한테 허수 소리 듣는날도 오네 ㅋㅋㅋ 에라이
글쓴거 보니 6모는 85도 아니고 70이네 ㅋㅋㅋㅋ 누가 누구보고 허수래 ㅋㅋㅋ 닌 오르비 끄고 국어공부나 더해라
처벌교화는 베카리아 벤담아인교..
갑자기 뭔 근카리아 타령이야 정치와 법 문제 얘기한건디
칸트 하면서 살인자 살인범 구별하는 것을 본 적이 없는데 굳이 원전까지 끌어와서 들어가는것은 너무 과한 것 같은데 애초에 그냥 칸트는 살인자는 사형시키라 햇는데 그게 도대체 왜 헷갈린다는 거임
살인-자, 殺人者
명사
사람을 죽인 사람.
살인-범 殺人犯
명사
1.
사람을 죽인 범인.
모든 살인자(정당방위로 인한 살인, 전쟁 중인 군인들, 사형집행자)가 살인범(범죄자)은 아니지만 모든 살인범은 살인자임. 내가 지나치게 깊게 생각한건 맞지만 언어학적 정의로 따졌을때 내 말에 틀린 부분이 있나... 도대체 그게 왜 헷갈리냐고 하는데 이게 안헷갈리는게 오히려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 같음.
그니까 깊게 따지면 다른건데 생윤 책에 그걸 구분하는 게 없는데 헷갈릴 이유가 있냐는 것임. 언어적으로 따질 때면 몰라도 과목이 생윤인데… 생윤은 칸트는 살인자는 사형시키라고 한 게 다임 그 이상 할 필요 없음 칸트가 살인자 살인범 따져서 사형시키고 말고 한 기출 및 참고서는 없음 잇으면 가져와보셈
그가 살인했다면 그는 죽어야 한다. 이 경우에 정의의 충족을 위한 대체물은 없다.
칸트 원전인데 칸트는 살인=사형 이게 다임. 다른 걸 들이댈 이유가 없음
당장 2021 6월 생윤에서도 기출에 나온 적도 없고 싱어가 명시한 적도 없는 원조론 관련 선지 가져와서 문제냈다가 오류 난 적도 있으니 '살인자 살인범 따져서 사형시키고 말고 한 기출 및 참고서는 없기에' 그 사항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건 근거가 없는 소리라 생각함.
제 아무리 고통 가득한 생이라 해도 생과 사 사이에 동등성은 없다. 그러므로 범인에게 법적으로 집행되는 사형 외에 범죄와 보복의 동등성은 없다. 사형은 고통 받는 인격 안의 인간성을 끔찍하게 만들 수도 있을 모든 가혹행위에서 범죄자를 벗어나게 해 주는 것이기도 하다.
-윤리형이상학, 칸트
"그러므로 범인에게 법적으로 집행되는 사형 외에 범죄와 보복의 동등성은 없다"
"모든 가혹행위에서 범죄자를 벗어나게 해 주는 것이기도 하다."
원전에 범인, 범죄자라고 명시해놨음 칸트는 살인=사형을 주장한게 아니라 살인'범죄'=사형에 대해 주장한거임.
평가원은 기출에 안 나온것이라도 제시문에 근거도 주고 기본 지식에서 응용할 수 있게끔 출제함. 그런데 살인자와 살인범을 구별해서 그에 따라 사형 실시 여부가 다르다는 것은 기본 교과서나 수특에서 배운 내용으로 응용이 불가능한 것 아닌가? 만약 그렇게 낸다면 원전을 읽으라고 하지 굳이 교과서 수특 기반으로 출제하는 이유가 뭐임. 이번 6월 9번 4번 선지도 교과과정외임 그렇지만 루소의 직접 민주주의 개념으로 오답인 것을 걸러낼 수 있엇음 5번 선지도 칸트 사회 계약론 부분도 제시문에 자연상태로~라는 말로 사회계약론임을 추론할 수 있게 출제햇음. 살인자 살인범 구분을 시켜서 공부하는 것은 원전을 중심으로 대학 과정 공부할 때면 몰라도 입시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필요없다고 봄
그리고 교과서나 기출을 기반으로 내는 평가원 시험에서 교과서나 기출 등에 나오지 않앗다고 해서 그 사항을 고려할 필요는 없다는 부분이 근거가 없는 소리라는 것이 이해가 안 됨. 그럼 처음부터 원전을 보고 공부하라하지. 칸트 기본 컨셉이 형벌은 정언명령이고 살인을 햇다면 죽어야 한다 -> 살인자는 사형시켜야 한다 이건데 굳이 뭘 더 깊게 들어가는지는 모르겟음. 입시애서는 별 도움 안 되는 너무 깊은 접근이라고 생각함
딴건 다 받고 접근법 비효율적인거 ㅇㅈ함 근데
'평가원 시험에서 교과서나 기출 등에 나오지 않앗다고 해서 그 사항을 고려할 필요는 없다는 부분이 이해가 안 됨'이라고 하는데
이건 뭔소리야 오히려 이건 너가 한 소리잖아
'칸트가 살인자 살인범 따져서 사형시키고 말고 한 기출 및 참고서는 없음 잇으면 가져와보셈'이라고 너가 댓글을 쓴 것에 대해
내가 " '살인자 살인범 따져서 사형시키고 말고 한 기출 및 참고서는 없기에' 그 사항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건 근거가 없는 소리라 생각함."이라고 반박을 한거야
오히려 내가 그 사항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 니 의견에 대해 반박을 한거고 토론도 쭉
수특이나 평가원에 안나온건 고려안해도 됨(너의 의견) vs 그래도 원전은 고려할 필요가 있음(나의 의견) 이 양상으로 가고 있는데 왜 딴소리야,,
글을 잘 못 쓴 것임 수정햇음
ㅇㅇ 의견 존중하고 너말도 어느정도 맞는 말이라고 생각함. 나도 한번 공부 방법에 대해 재고해 보겠음.
어휴 무지성 허수타령하다가 성적인증보고 튄 위쪽 화작 85따리 ㅂㅅ이랑 대화하다가 이런 건설적인 토론하니깐 기분이 나아지네..
ㅇㅇ 나도 너 의견을 무조건 배척하고자 하는 것은 아님. 나의 의견을 근거를 대서 이야기 한 것임. 무지성으로 이야기하는 것보다 서로 논리적으로 이야기하는 점은 좋다고 생각함.
야호 한양대 합격
연세대 달달하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