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 [410843] · 쪽지

2015-01-11 23:00:43
조회수 8,913

심심해서 적어보는 인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ui.orbi.kr/0005468981

수험생활이 길다보니 굉장히 많은 선생님들을 들었네요;;;;


국어

박담 
EBS 정리하는 용도로 들었던 것 같아요. 강의가 재미있기는 하고 부분부분 얻은 것들도 있기는 한데 전반적으로 정리가 되었다 이런건 없었던거 같아요. 비문학 문학 문법 모두 나쁘지는 않습니다.

이규환
일단 시험장에서의 자세나 공부할때의 자세나 이런 면에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커리큘럼이 굉장히 길다는 건데요 국어공부를 끝을 낸다는게 아니라 수능까지 꾸준히 쭉 들어간다 이런 태도로 인강을 들으시는 분들한테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는 스타일의 쌤은 아니지만 수업은 얻을 것도 많고 좋습니다.  

김동욱
김동욱썜도 자세적인 면에서 도움이 많이 되요. 다들 아시다싶이 비문학 부분이 특히 좋습니다. 다만 문학 역시 비문학 스타일로 접근하시는데 나쁘지는 않은데 얻는 바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문법도 깊게 가르쳐 주셔서 좋은데 처음에 정리 안된 상태로 들으시면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광일
비문학, 문학 모두 좋았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공부가 되있지 않으시면 뜬구름 잡는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리가 되신 분들이 조금 더 얻어갈게 없을까 할때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형태
문법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커리도 컴팩트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되더라구요. 파이널은 저같은 경우에는 비문학 문학 모두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얻어간 것이 없지는 않으나 오르비의 호평에 비해서는 실망했어요. 

김재욱
비문학,문학 모두 수업이 정말 좋습니다. 다만 인강에서 커리큘럼이 조금 약하다는 점, 그리고 수업이 조금은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정리가 되지 않은 분들은 혼동이 오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박광일쌤보다 조금 더 난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학

송진규
등급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굉장히 쉽게 가르치시고 특히 좋은 강좌는 파이널 강좌중에 6,9 수능만 모아놓은 강좌가 있는데 상위권들의 경우 시시하게 생각하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쉬운 문제 맞추는 연습도 필요하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강좌를 듣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도 중요한 건 아는데 안풀게 되더라구요

삽자루
주변 평이 굉장히 안 좋아서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수업이 좋아서 놀랐습니다. 굉장히 수능적으로 가르친다고 생각하구요. 다만 수강생층의 수준이 높지 않다보니 수업방식은 좋은데 난이도가 낮다는게 아쉽더라구요. 등급 안나오시는 분들은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남휘종
제가 제일 좋아하는 쌤들중 한 분 인데요. 숲들숲들로 더 유명하신.... 일단 찌질하게는 계산하는 방식이나 식을 더 짧게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서 굉장히 도움을 많이받았어요. 그래프 본질을 통한 해결이나 직관을 통한 문제해결 방식은 접하보지 못했던 방식이라 사고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실제로 남휘종쌤 수업이후에 거의 30~40분 정도로 다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만 몇몇 설명방식은 조금 명쾌하지 않아서 나는 한석원,이창무 쌤의 설명을 들어서 다행이지 남휘종쌤 수업만 들었으면 지금처럼 깔끔하게 머리에 박히지 않았겠구나 하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어요. 그리고 최소 1등급 분들만 수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석원
정말 갓석원입니다. 정말 많은 쌤들의 수업을 들었지만 일단 한석원쌤의 수업을 바이블로 가져가고 나머지는 무기로써 다른 방식들을 하나 둘씩 장착해간다는 느낌이었어요. 일단 개념자체의 깊이가 명쾌하고 깔끔하고 평가원이 원하는 방식이 이것이구나를 정말 고등학교 교과 내에서 설명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크리티컬 포인트가 좋았구요. 다만 커리큘럼이 굉장히 컴팩트해서 다른 쌤을 병행해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이창무
한석원쌤을 최고라고 했지만 그 못지 않은 분이라고 생각해요. 문해전의 경우 여러가지 풀이법들을 나열해주시는데 정말 학생들이 떠올릴만한 풀이들이라 수업을 듣는 것 많으로 얻는 것들이 엄청납니다. 특히 미적 파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개념 정리도 정말 좋구요. 이창무쌤도 1등급 정도에서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영어

김기훈
요즘에는 김기훈쌤 듣는 사람이 많이 준 것 같은데 컨텐츠가 정말 인강 쌤들 중에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교재가 정말 좋아요. 그리고 강의도 깔끔해서 좋구요. 피니싱터치의 경우 정말 완벽에 가깝게 대비할 수 있는 강좌라서 추천드립니다. 사실 기본강의들의 경우 강좌 수도 길고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의 경우 클리닉적인 강좌가 더 맞을 수 있는데 피니싱터치는 막판 정리로써 최고인 것 같아요. 영어 못하시는 분들은 쭉 듣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지민
강의 잘하시고 지루하지도 않아요. 다만 제 입장에서는 그렇게 도움이 된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어요. 등급이 잘 안나오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많이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비에스 변형 강의의 경우 굉장히 좋았어요 설명도 잘해주시고 일단 지문에 대해서 완벽하게 장악하게 해주셔서요.

이명학
영어 쌤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분입니다. 신택스 어법 리로직 모두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일단 강의 자체가 재미있고 타 영어 쌤들과 다르게 영어를 영어자체로 받아들이라는 것이 본질을 깨우쳐라라고 저한테는 들렸고 맞았던 것 같아요. 거추장스럽게 한번 거쳐가는 과정을 걷어내니까 영어 실력이 확 늘었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만 처음에는 익숙치않아서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어가 어느정도 잡혀있지 않으면 따라가기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고정재
정말 재밌으세요. 그리고 수업도 좋습니다. 그런데 수업이 어렵습니다. 1등급 이상 나오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구요. 이명학쌤 강의를 통해 기본적으로 다 정리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도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얻은 것도 많고 특히 이비에스 강의의 경우 혼자 2회독 정도 끝마치고 변형 강좌도 들은 이후에 막판 정리로는 최고인 것 같아요. 문제 그대로 수능에 나오는 경우도 많구요

유호석
대치동에서도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사실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나쁘지는 않았는데 딱히 좋지도 않았고 평범했다는 느낌이었어요.

한국사

고종훈
깔끔하게 정리할때는 최고의 강사인 것 같습니다. 처음 국사를 시작할때는 고종훈쌤 스피드 강좌를 수강하셔서 뼈대를 맞춰주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 후에 강민성쌤을 수강하는 걸 추천드리지만 강민성쌤 수업이 정말 좋긴한데 정리를 해주는 스타일이 아니고 수업이 방대해서 처음 하는 입장에서 조금 버거울 수 있거든요 제가 생각할때는 고종훈쌤 먼저 듣고 듣는게 좋은 것 같아요.

설민석
별로일 것 같다는 개인적 편견이 있었는데 수업이 생각보다 좋았어요. 처음 시작할때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의가 무척 재밌기때문에 역사에 흥미가 없으신 분들은 고종훈쌤보다 좋은 선택일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강민성
정말 최고입니다. 강의 수가 무척 (상당히 많이 무척) 많기는 하지만 한국사는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하는 과목이고 어짜피 길게 공부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개념 심화 문풀 파이널 모두 들었습니다. 강의에서 던져주는 내용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듣는 것 만으로도 공부가 될 수 있구요. 일단 강의만 잘 소화하시면 한국사에 대한 불안감을 없을만큼 완벽하게 정리해 주십니다.

사문

김성묵
수업도 재밌고 단원마다 쭉 흐름을 잡아주시는데 이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파이널 수업이 굉장히 좋은데요 6,9 평가원 문제를 풀어주는 수업인데 나올 것들만 딱딱 정리해주셔서 정말 좋습니다.

김종배
수업이 굉장히 엄밀해서 공부를 제대로 한다는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로 공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1등급이 나왔는데 다시 공부를 하셔야 한다면 김종배쌤 수업을 들으면 그럼에도 공부할 게 많으실 것 같아요.

경제

최진기
워낙 말을 잘하는 쌤이기 때문에 수업을 듣기에는 좋습니다. 설명도 잘하시구요. 다만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가를 묻는다면 의문이 남습니다. 처음 듣기에는 좋은 쌤인 것 같아요.

베트남어

최고아라
실수가 조금 많긴 하시지만 수능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에서 기인하는 것이고 일단 강의자체는 설명이 깔끔하고 많이 반복을 해주는 스타일이라서 혼자 공부하기에는 조금 짜증났는데 강의 풀 커리를 타면서 저절로 눈에 익는 방식으로 공부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논술

조윤병천
대치동에서 유명하다는 로고스 하이퍼 프로세스 다 다녀봤는데 조윤병천쌤 수업이 가장 와 다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논문형 글쓰기에 대해서 처음 알려준 방식으로 쭉 수업하시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논술에 대해서 조금은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논술에 붙지는 못했지만 객관적으로 제가 못썻다고 생각했고 떨어질 것이라 예상했구요.

김윤환
기본적으로 글을 쓰는 방식을 정해주시고 이에 따라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도움을 받았지만 조윤병천쌤 수업을 들었을때처럼 확 정리되는 느낌은 없었던거 같아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