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
최우수 : 최초 합격자의 상위 15% 이내 , 4년 전액장학금
-> 대놓고 안주겠다는 소리입니다. 서강대가 연고대랑 다른군에 있다보니 연고대 선택자들은 반은 서강대 반은 성대 이렇게 냅니다. 때문에 최초컷은 대부분과가 항상 0.3~6% 이렇게 잡히죠. 그 중에서 상위 15%면 아마 0.2% 이정도 되야할겁니다. 그 점수면 서강대 안가죠 절대.
우수 : 최종 등록자의 상위 30% 이내, 1년 전액장학금
-> 그나마 이건 조금 주겠다는 소리입니다. 최종 등록자 기준이라는 것에 주목하셔야 하고, 추가합격자들에게도 돌아갑니다. 장학금을 받은 사람이 서강대 등록 포기하고 다른 학교로 간다면 그 장학금은 다음 순위에게로 넘어갑니다. 작년엔 문과기준 0.7%대까진 받는거 봤네요.
성균관대
삼성장학금 : 국영수 표점 396 (청솔기준 0.25%) + 국영수 백분위 294 이상, 최종 등록자에게 돌아감
(4년 전액)
-> 네 안주겠다는 소리입니다. 이 점수로 성대를 왜 가나요 ㅠ
율곡장학금 : 국영수 표점 394 (청솔기준 0.6%) + 국영수 백분위 294 이상, 최초합격자에게만 돌아감
(4년 반액)
-> 이것도 마찬가지, 안주겠다는 소리임. 일단 가군은 연고대 지원자들이 쓰기 때문에 매년 성대 최초컷 보면 0.6% 바깥에 있는 건 인문 하나뿐임. 성사과 정도만 되도 최초컷은 0.5% 이리 나옴. 그후 추합이 돌고돌아 높으면 0.8% 언저리, 낮으면 1% 정도에서 컷이 잡히는데 정작 성대로 갈 점수대의 분들은 이걸 못 받습니다. 나군의 경우엔 이 점수에 성대를 왜 쓰나요?
한양대
가군 최초합 4년 반액장학금 : 최초합만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한양대 나군 주요과들 작년에 대부분 1바퀴 이상 돌았음. 때문에 수혜율이 그리 높지 않을거임. 하지만 그래도 서강대 성균관대보단 받는사람 많을거라고 생각. 막 서강대 성대 경영 추합 후반(0.8~9%) 정도가 난 장학금 받고 한양대 다니겠다 하면 나름 써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아몬드 전액장학금 : 일단 붙으면 추합이고 최초합이고 무조건 줌. 그런데 이리 되면 컷이 어떻게 될지 전혀 예측을 못하게 됨. 진짜 작년처럼 모두의 예상을 깨고 미친듯 높아질수도 있음. 붙으면 다행인데 작년처럼 폭발하면 끔살당할 가능성도 농후.
최초합이란 말로 눈속임하는게 극혐
그런데 그런거 감안해도 한양대가 셋 중엔 제일 흔한듯
성대는 13까진 진짜후했는데 14부터 영 아니네요....
이거땜에 올해 성대 스나이퍼 좀 많으려나?
성대 장학금 수학 하나 틀리면 절대 못받는.. 물론 문과
영어 3점 짜리 하나 틀려도 못받아요ㅋㅋ
성대 문과만 쓰셨네요..
성대 이과는 표점 합 515인데 이것도 짠건가요?
이과는 그렇게 짠거 같지 않은데 어떠세요..
딱 걸려서 넣어볼까 하는데..
문과 처럼 분석좀 해주세요..
네 매우짠거임..
ㅋㅋㅋㅋㅜ ㅋㅋㅋ전 삼장충족인데 사탐때문에 성대넣어야되요 성대가 얄미워할듯
연고대... 안될정도로 사탐이 혐이신가요?
34 그켬이에요 ㅋㅋ
서강대는 반장은 없는건가요?